8월 7일
작성일 : 21-08-14 13:57 / 조회 : 90

 글쓴이 : 청주cbs라디오

찬양 Ⅰ
민호기의 “ 정금 같은 사람 ”


찬양Ⅱ
일천번제 & 하니 윤정의 “ 가나안 여인의 믿음 ”
심희서의 “ 누가 별을 놓았지 ”


영성가의 일상 기도 


영어 찬양
Lauren  Daigle의 “ Hold on tome ”
4 Him의 “ Be thou my vision ”
Jadon Lavik의 “ Blessed assurance ”


추천도서

행복해질 용기 

기시미 이치로 지음 북 스토리 출판 

인생이 무서운 당신에게 권하는 아들러의 행복 심리학!
산다는 건 힘겹다. 누구나 공감하는 바지만 삶은 고된 여정이고 수많은 사건들이 어우러지며 하루하루 인생을 살아내야 한다. 그러다 보니 행복하게 사는 것은 더욱 어렵다. 피로사회 속의 우리 현대인들의 모습에서 삶의 행복을 논하는 것은 사치처럼 느껴질 정도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많은 매체들은 더 현명해지고 강해져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해왔다. 그 결과 인생의 목적이 ‘행복’이라는 데 모두가 동의하지만, ‘나는 지금 행복한가?’라고 묻는다면 어느 누구도 자신 있게 그렇다고 대답하기 어려운 상황에 빠지고 만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일본 최고의 아들러 심리학 권위자, 기시미 이치로는 바로 지금, 여기에서 행복해지고 싶다면 아들러 심리학을 만나라고 권면한다. 일본과 한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아들러 열풍을 몰고 온 일본아들러심리학회의 고문 기시미 이치로는 원인 분석에 얽매인 통속적인 행복을 넘어 ‘바로 지금부터 행복해지기 위한 지침’을 제시한 아들러의 가르침을 정리해 『행복해질 용기』라는 한 권으로 담았다. 베스트셀러인 『미움받을 용기』가 부정적이고 열등감 많은 청년이 철학자와의 만남을 통해 행복한 인생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편한 이야기 형태로 들려주었다면, 『행복해질 용기』는 ‘라이프스타일’ ‘인생의 과제’ 같은 아들러 심리학의 구체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우리가 살면서 만나는 인생의 과제인 일, 사랑, 관계, 병, 죽음을 대하는 아들러의 생생한 실천 지침들을 담아내, 어떻게 하면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인 행복에 다가갈 수 있을지를 이야기한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아들러는 ‘용기’를 요구했다. 그 용기는 미움조차도 기꺼이 감당하라고 말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제는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과 자세한 지침이 필요한 시점이다. 『행복해질 용기』는 인생의 지친 여정에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길잡이 별’이 되어주고, 당당히 행복을 거머쥘 용기와 방법들을 선물할 것이다.


추천음악
나나무스크리의 “ Why worry ”
실라 라이언의 “ 대니 보이 ”


소마트리오의 “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

 첨부파일 :